13. Ripple 제거 : DC의 흔들림 (약간의 AC) 제거하기 위함 ( 보통] 캐페시터 사용)
14.
CONTROL/ : High > T1 : ON > 0V: T2의 Emittor쪽 > T2 : OFF > OUT : 0V (R2)
: Low > T1 : OFF > INPUT > T2 : ON > OUT : INPUT
// R2 : 평소에 0V 묶기 위한 High Active Pull Down
15. IC chip : NC : No Connection
16. Register : Flip Flop의 집합
// FLip Flop(Latch) : 1bit 정보저장
input 이 새로 들어올때까지 data out 을 유지함 > Memory 기능
17. Bus(long line) : clock에 따라 신호들이 떳다 사라졌다 함
// 주소버스 , 데이터버스. 제어 버스
Arbiter : 신호등역할
18. Timing : Low -> High, High -> Low 로 가는데 시간이 필요함 :: 사다리꼴모양
Tce : Access Time : Max 65ns 이후에 Output data valid
Trc : Read cycle Time : 한 사이클에 최소한 진행 되어야 하는 시간
19, Memory
:: RAM(휘발) :
:: ROM(비휘) : ex) Flash (NAND ,NOR) : 썻다 지웠다 할 수 있음
> NOR : 병렬 , XIP 지원 (Word 단위 Access > 메모리상에서 프로그램/코드 실행)
> NAND : 직렬 , Fast
20. Multi chip Package
: RAM + ROM
> NOR + SDRAM
> SDRAM 에 code > NOR에 올려서 실행
21. 메모리 저장 과정
a) WR : 1, RD : 0
b) Addr > A0~A7 ,, ex) 0xAB : 1010 1011 (A0, A1, A2,,)
c) Data > D0~D7 ,, ex) J : 0x4A : 0100 1010 (D0, D1,D2,,)
>> 2^8 = 256 :: 0x0 ~0xFF :: 1byte * 256 = 256 byte
22. CPU
:: 실행하려는 매모리 주소에가서 가져옴 ( Fetch )
> 주소, 명령어, 값 Regi에 저장, 해석 ( Decode )
> cu, ALU에 의한 실행 ( Execute )
> PC는 항상 PETCH 에 있음 !
>> EXECUTE 의 다음주소 ( 32bit )
ex) execute : 0x1000 > PC ( FETCH ) : 0x1004
- Execute 중인 명령어:
메모리 주소 0x1000 ~ 0x1003에서 실행 중. - Fetch 중인 명령어:
다음 명령어를 Fetch 단계에서 가져옴.
: 0x1004 ~ 0x1007에 위치. - PC가 가리키는 주소:
ARM의 규칙에 따라 PC : 0x1008 >> DECODE하기 위한 시작주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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